남자들의 꿀 정보

[댕구알 버섯]전북 남원 효능 가격 크기 정리

두치의 세상사는 이야기 2017. 8. 1. 15:51

세계적 희귀종인 댕구알 버섯이 남원서 발견됐다고 하네요


그런데 왜이렇게 화제가 되었을까요?


한번 깔끔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댕구알버섯 정의 어원


댕구알버섯은요 

중국에서 성난 말이라는 뜻의 마발로

일본에서는 귀신의 머리라는 뜻에 오니후스라고 불려집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그 모습이 너무 특이해서 눈깔사탕을 뜻하는 댕구알이라고 해요.

영어로는 ( Lanopila nipponica)이라고 합니다








댕구알버섯크기

지름이 약 34CM, 5CM의 축구공 모양으로 표면은 흰색을 띄고 있습니다.

근데 워낙 얘가 특이해서 그런지 새등의 먹이감으로 잡히기 쉽상인가봐요

그래서 잘 크기가 쉽지않아서 제대로 자라지 못한다고 합니다.




근데 이것이 평소에는 땅속에서 콕 박혀살다가

생육환경이 안 좋아지면 땅 위로 올라와 포자를 퍼뜨려서 아마 잘 안보이는가 싶습니다.

덧붙여 작을 때는 먹을수있는데 밀가루 반죽처럼 끈적끈적해서 식감이 크게 좋지는 않다고하네요




댕구알버섯 가격 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처음 나타난건 70년대이구 그 비싼가격과 더불어 채집이 쉽지않아서 

약성 실험이 이뤄진 적은 없습니다.


그렇기에 아직 가격은 없구, 말 그대로 부르는게 가격이 아닐까 합니다.



댕구알버섯의 효능

한의학에서는 이 댕구알버섯을 

목이붓고 아플때, 목이 쉬었을 때, 코피,부정 자궁 출혈,

외상 출형등에 아주 큰 효과를 보고있다고 합니다.


덧붙여 남성 성기능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아마 이제는 안보이겠네요 ㅋㅋ

산에 올라가면 다 뜯어갈수도 있으니 ㅎㅎ







아직은 식용으로 확정이 된것도 그렇기에

가격도 정확히 얼마다라고 측정하기는 힘드니 일단 지켜보시고 좀 많이나오고 드시면 좋을듯합니다


혹시라도 등산하다가 

보시더라도 그냥 먹기보다는 

확증이 된 상태에서 드심이 좋을듯하네요 ㅎㅎ







어디서 발견?

31일 전북 남원시 산내면 입석마을 에서 

사과농장(과수원)을 운영하는분이 

본인의 사과밭(완도수목원)에서 2개의 댕구알 버섯을 발견했다고 해요.


재밌는 사실은 이분의 사과밭에서는 이번말고도 


2014년에 2개 

2015년에 2개의 댕구알 버섯이 발견된데 이어

2016년에는 8개가 발견됐다고 하네요

ㅎㄷㄷ



내년 이맘때 쯤 이면 아마 사과밭쯤에서 대기타고 계신분도

 있지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합니다.


결론


사실 이게 양이 많이 나지 않았기에 

많은 분들이 드시기엔 막 좋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덧붙여 좋을것 같아서 산에 올라가서 무작정 찾기에는

너무 큰 로또구요 ㅠㅠ


그러니  


혹시라도 등산을 하시다가 발견하면

일단 멈추고 주의 의료기간에 전달해주면 

오히려 더큰 가치를 볼수있을까 합니다.